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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보강재

섬유보강재 아스팔트층 사이에 설치하여
하부 층에 이미 발생된 균열을 정지시키거나
지연시키고 러팅을 저감

아스팔트 보강재는 유리섬유 그리드와 가벼운 PET의 부직포로 이루어진 강화 합성물이며,
그리드와 부직포를 같이 직조하여 아스팔트층의 강화를 위한 뼈대 역할을 하고
아스팔트층의 인장력 증가를 통해 기초 지반에 크랙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토목용보강재입니다.

# 기존 아스팔트 문제점

  • 재료간의 온도 팽창성이 낮과 밤, 계절 간에 현격히 다릅니다.
  •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교통 과하중에 의한 포장체의 피로가 가중됩니다.
  • 도로포장 건설재료의 아스팔트콘크리트는 내구적이고 경제성에서 가장 이상적인 재료입니다. 그러나, 물리적 특성에서 전단 영역의 응력이 극히 낮습니다.
  • 피로 및 반사균열

  • 소성변형

  • 포트홀

# BMK 아스팔트 보강재

1. 아스팔트 보강재 특징

E-glass Grid와 부직포가 결합된 강화 합성물로
Bitumen 코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결합된 보강재는 아스팔트층의 강화를 위한 뼈대 역할을 하고
아스팔트층의 인장력 증가를 통해 기초지반의 크랙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화학적 복원성, 열복원성, 개열내구성, 저온에서
크랙방지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토목섬유가 보강된 공시체는 비보강 공시체에 비해 균열억제에 있어서 약 5~10배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고,
유리섬유그리드가 폴리에스터그리드에 비해 약 2배의 균열에 대한 저항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그리드의 신율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섬유보강재를 아스팔트층 사이에 설치하여 하부 층에 이미 발생된 균열을 정지시키거나 지연시키고 러팅을 저감할 수 있습니다.

유리섬유가 낮은 열변형율, 높은 인장강도로 인해 아스팔트 표층 하부면에 부착된 토목섬유가 하중을 분산시키고 균열진행을 억제함으로써
반사균열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오그리드로 보강된 아스팔트 포장의 균열저항 특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이현호. 2015.12)
섬유그리드 보강 아스팔트 포장 초기 공용성 평가 (한국도로학회 논문집 제12권 제4호 여현동외)
유리섬유시트 보강 아스팔트 포장의 균열개선 효과 (한국토목섬유학회 2013 이대영외)

2. 아스팔트 보강재 종류

재질특성 단위 AE60 AE100 AE120 테스트방식
무게값 g/m2 270 ± 10 520 ± 10 550 ± 10 ASTM D-5261
구멍크기 mm 25.4x25.4, 40x40 측정
그리드 개방면적 % > 80 측정
인장강도 kN/m 60/60 100/100 120/120 KS K ISO 10319:2015,CRE광폭스트립
신율 % < 5 KS K ISO 10319:2015,CRE광폭스트립
195oC/15분 노출시
수축양
% < 1
동적안정도 % 5,184 KS F 2374
총 변형량 회/mm 1.12 KS F 2374
변형속도 Mm 0.008 KS F 2374
융점 mm/min 255 KS M ISO 11357-3:2013
투습도 g/m2/24h 1,693 ASTM E96/E96M:2016,WATER법
규격 2×100m, 2.5×100m, 3.95×100m, 5×100m

# 아스팔트 보강재 기술/인증

  • 품질 시험 성적서

  • 시험성적서 결과

  • 시험성적서 결과

   

# 지오셀 적용